요즘 제2의 가족이라고 불리는 반려동물! 그중에서도 대표적으로 키우는 동물인 강아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할 건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할 강아지는 강아지 중에도 아주 작고 귀여운 소형견의 종류 및 분양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요크셔 테리어
요크셔 테리어는 19세기 중엽 잉글랜드 북부의 요크셔 지역에서 처음 탄생했습니다. '요크셔 테리어'라는 이름은 이 지역의 이름에서 따와진 것입니다. 요크셔 테리어는 작지만 매우 재빠르며, 후각이 예민하고 덩치 큰 쥐가 반격해도 전혀 겁먹지 않아 쥐 사냥꾼으로써 큰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평균 수명: 13~ 16년
-정보 : 뛰어난 외모로 인기가 높지만, 외모와 달리 성격이 까다롭고, 고집이 세다. 훈련이 어렵고 잘 짖는다. 타 견종 대비 지능이 나쁘지 않은 편이란 것과 털이 비교적 덜 빠진다.-분양가 : 30~60만 원 (태어난 지 2~3개월 기준)
2.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아이스랜드에서 왔고, 그곳에서는 매우 커서 썰매견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크기가 맹견에 가까워 애완견으로는 비적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세기 말 미국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얻게 되고 소형화 교배가 이루어져 오늘날의 소형견이 되었습니다.
-평균 수명 :12~16년
-정보 : 외모와 달리 실제 성격은 매우 사납고 다혈질적이며 참을성이 없고 예민하다. 특히 순종 포메라니안의 성격은 매우 날카로운 편이다. 그러므로 훈련이 굉장히 어렵고 털이 잘 빠지는 편에 속한다.
-분양가 : 25~50만 원(태어난 지 2~3개월 기준), 다른 종류의 혈통을 사게 되면 200만 원을 넘는 것이 대부분이고 최고로 높게 팔린 가격이 1천400만 원의 티컵 포메라니안이 있다.
3.미니어처 슈나우저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비슷한 크기 다른 개들보다 3~4배 이상 강력합니다. 이 강아지들은 사냥할 땐 히아에노돈처럼 사냥감의 머리뼈를 분쇄기처럼 으스러뜨려 죽이고 뼈째 씹어먹습니다. 게다가 이빨도 다른 소형견보다 훨씬 큽니다.
-평균 수명 :12~15년
-정보 :털이 거의 빠지지 않고, 튼튼하고 잔병치레도 적어서 애완견으로는 그야말로 제격. 몹시 쾌활하고 사람을 무척 좋아하며 애교도 많고 애착이 강하다. 하지만 치명적인 유전병 진행성 망막 위축증을 가지고 있다.
-분양가 : 30~60만 원(태어난 지 2~3개월 기준)
4.토이푸들
푸들은 원래 대형견이지만 다른 소형견의 종들과 교배시켜 작은 사이즈의 푸들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작은 푸들들은 토이라는 명칭 가지게 되었습니다
-평균 수명 : 12~ 15년
-정보 :털이 많이 빠지지 않는 편에 속하고, 지능은 원래 푸들 보다는 지능이 낮다. 하지만 다른 개들보다는 지능이 높아 훈련속도가 빠르고 대소변을 가리는 문제, 짖거나 무는 행동은 다른 견들보다는 덜 하다.
-분양가 : 40~75만원(태어난지 2~3개월 기준)
5. 파피용
스패니엘의 변종으로 스피츠 종과 섞여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파피용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귀가 오똑 서있는 모습이 나비와 닮았다고 해서 파피용이란 이름이 된 것입니다.
-평균 수명 : 12~ 15년
-정보 : 몸무게는 4~4.5kg 정도 되고 지능은 토이푸들 다음으로 똑똑하다.(소형견 중에 2등) 단점은 지나치게 활발하고 머리가 좋아 훈련이나 서열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주인보다 위에 올라설 수도 있다. 더위에 강하고 추위엔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 조심해야 한다
-분양가 : 40~ 75만원(태어난지 2~3개월 기준)